본문 바로가기
  • 즐기는 자가 승자다 * 문학, 수능국어, 상식, * 고등국어, 수능국어 학습 및 과외 문의 freeerror@hanmail.net 카톡 smila4
  • 재미 없어도 재미 있고 싶다!
  • 불안한 만큼 흥미로운
문학, 전문과 해설/현대시

미상, 포탄 / 김춘수 '꽃' 패러디

by 뿔란 2021. 6. 23.
반응형

 

 다시 찾아보니 2010년 일이네요. 

 당시 한나라당 (지금 '국민의 힘') 대표가 안상수라는 분이셨는데요, 이분이 미필이셨는데...

 

 그때 연평도에 북한넘들이 또 ㅜㅜ 아무튼 다음날, 이 안상수 한나라당 대표님께서 군복을 입고 연평도를 가셨습니다. 그리고 북한 포격으로 폐허가 된 민가를 둘러보다, 문득 포탄을 발견!!!!!! 미필들끼리 포탄의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어 만지작거릴 때 옆에 있던 육군 중장 출신의 한나라당 황진하 국회의원이 포탄의 사이즈와 종류를 알려주셨습니다. 

 

 그러나, 곧....  포탄의 정체가 드러났으니 그것은 바로!!!

ytn 돌발영상 캡춰

 

보온병!!!!!!

 

맨 위 사진으로 실린 시는 김춘수 시인의 '꽃'을 패러디하여 이 보온병 폭탄을 노래한 시입니다. 

 

 

 

 

2021.05.30 - [문학, 전문과 해설/현대시] - [전문, 해설] 김춘수, 꽃

 

[전문, 해설] 김춘수, 꽃

꽃 김춘수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.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었을 때,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.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준 것처럼 나의

ppullan.tistory.com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