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즐기는 자가 승자다 * 문학, 수능국어, 상식, * 고등국어, 수능국어 학습 및 과외 문의 freeerror@hanmail.net 카톡 smila4
  • 재미 없어도 재미 있고 싶다!
  • 불안한 만큼 흥미로운
심심타파

딸기에 미친 자

by 뿔란 2021. 3. 30.
반응형

 

 

과일을 사러 과일 가게에 갔다. 

2키로 작은 딸기 4박스가 구석에 있었다. 빨간 플라스틱 그릇에 담긴 딸기를 집었다가 문득 물었다.

"이건 얼마예요?"

"그거.... 3천원에 가져가요."

마음이 흔들렸다. 카운터에 있던 여자가 이 상항을 보고 있었던지 말을 보탰다.

"다 가져가요. 싸게 줄게."

나는 비닐에 담기를 선택했고, 8키로라지만 8키로보다는 어째 가벼운 딸기 두 봉지를 들고 위풍당당 귀가했다.

 

그리고 하루 종일 끓이고 끓이고 끓인 끝에...

미리 열탕 소독을 끝낸 유리병들로 감당이 안 되는.... 암튼 이러저러 다 담긴 했으나..... 

 

계량 없는 마구잡이 요리의 후유증으로 지나치게 단 맛이 강한 딸기잼 10년치를 얻게 되었다.

어찌해도 지워지지 않는 단내를 맡으며 잼은 꼭 사먹어야지 굳게 다짐했다.

 

이제 이걸 누구에게 줄 것인가... 노동은 끝났으나 고민은 끝이 없다. 

 

반응형